몬스터즈소식

알바몬 수험생 대상 ESG 활동 전개…올바른 알바 권익 전파하는 ‘리스펙

보도자료 2022-11-09 18:10 조회수11

알바몬(대표이사 윤병준)이 운영하는 ESG 서포터즈 몬스터즈가 인생 첫 알바를 시작하게 될 수험생을 위한 알바 노무 교육 전파에 나선다. 

이달 9()까지알바몬 앱으로 수험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그 중 3개 학교를 선정해 몬스터즈와 노무사가 학교를직접 방문, `리스펙트 클래스`를 진행할 예정이다.

 

리스펙트 클래스란, 알바생이 꼭 알아야 할 노무 상식을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. 알바몬 대학생 서포터즈인 몬스터즈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ESG 활동의일환으로, 알바 초년생(고등학생, 자립준비 청년, 학교 밖 청소년 등 아르바이트를 처음 시작하는 청소년)에게 올바른 알바 상식과 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.

지난 9~10월에는 아르바이트 경험이 없는 고등학생과 자립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1~2차 리스펙트 클래스를 진행한 바 있으며 당시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. 이에 알바몬은 오는 113차리스펙트 클래스를 마련, 수험생을 대상으로 리스펙트 클래스를 진행한다.

 

알바몬 관계자는 "수능이 끝나고 나면 수험생들이 가장 하고 싶은 일 1위로 아르바이트를 꼽곤 한다" "수능 시험 후, 인생 첫 알바를 하게 될 알바 새내기들이일한 만큼 정당한 보수를 받고 또 존중 받으며 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수험생 대상 리스펙트 클래스를 기획했다"고밝혔다.

 

3차 리스펙트 클래스 신청은 9일까지 알바몬 앱을 통해 접수 받는다.

알바몬 앱 내, `수능 끝 모니가 간다!` 배너를클릭하고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메시지와 우리학교가 당첨되어야 하는 이유를 남기면 그 중 3개 학교를선정해 몬스터즈와 노무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리스펙트 클래스를 진행한다.

리스펙트 클래스에 참석하는 수험생들은 알바 초년생이 알아야 할 근로계약서 작성법과 청소년 알바상식 등을 배울 수 있고 교육 중 궁금한내용을 질문하면 몬스터즈와 노무사로부터 전문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다. , 리스펙트 클래스 종료 후에는 참석자 전원에게 알바몬 공식 굿즈인 모니 키트를 증정한다.